충남도 소방본부, ‘도민 안전 파수꾼’ 소통·화합 한마당
19일 청양군민체육관서 ‘2013년도 조직 활성화 과정’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9 20:46: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 소방본부는 19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13년도 조직 활성화 과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희정 지사와 도내 소방공무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에 이어 ‘O·X 퀴즈 풀기’, ‘도전 99초를 잡아라’, 장기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안전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기본요소로, 안전 없이는 국가 공동체의 행복과 평화 유지도 불가능하다”며 “이 때문에 국가와 지방정부의 가장 큰 임무도 국민의 안전 확보이며, 소방은 시민 안전을 지켜주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소방공무원은 도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믿음직한 친구”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 만들기를 위해 더욱 힘 써 달라”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와 함께 “위기상황 시 도민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119’이지만, 재난 대응 못지않게 소방공무원의 안전 확보도 중요하다”며 개인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며 “도는 앞으로 소방장비 보강을 통한 대원 안전 확보와 현장 대응력 강화,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 등으로 소방공무원 여러분들이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