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부성중, 1학년 학생 대상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 사이버 성폭력과 성매매에 대응 능력 길러 -
최영진 | 기사입력 2013-11-12 12:13:36
천안부성중학교(교장 조영종)는 11일 오전 충남성폭력상담소(소장 이화연) 소속 강사 6명을 초청하여 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폭력예방교육은 1학년 6학급별을 6명의 강사가 학급별로 담당하였는데, 교육내용은 학생들이 생각하는 성폭력의 정의를 시작으로 남녀의 차이, 힘의 차이, 학생들이 생각하는 이성교제시 스킨십의 허용정도, 사이버상의 성폭력과 성매매의 내용과 대응방법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내용의 강의가 이뤄졌다.

교육을 받은 1학년 홍사랑 학생은 “성폭력예방 교육하면 왠지 꺼려지고 피하고 싶어지는데, 오늘 교육은 내용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사이버상의 성폭력 성매매 등의 불법적인 내용을 접할 때 즉시 신고하는 등 적극적으로 예방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천안부성중학교는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천안교육지원청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 성인지 능력을 키우며 성폭력에 대응하는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천안교육지원청



오늘 교육을 주관한 심은용 보건교사는 “학생들이 생각보다 성에 대하여 무지한 경우를 종종 접하게 된다.”며, “이런 교육을 자주 실시하여 학생들의 성인식과 성인지 능력을 키워주고 성폭력 등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천안부성중은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따라 연간 15시간의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폭력예방교육도 세 차례에 걸쳐 총 3시간 이상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