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첫 스마트공무원 선정
- 전 직원을 통해 의견 수렴, 진정한 성실공무원 입증-
| 기사입력 2013-09-30 12:21:55
[아산타임뉴스=최영진기자] 아산시가 첫 시행하는 ‘스마트공무원’ 주인공 5명의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선발에 △회계과 권두만 주무관 △체육육성과 김진정 주무관 △농정과 이병오 주무관 △유통지원과 김명열 아산푸드팀장 △배방읍 성백권 주무관이다.



△체육육성과 김진정 주무관 △배방읍 성백권 주무관 △회계과 권두만 주무관

△농정과 이병오 주무관 △유통지원과 김명열 아산푸드팀장





스마트공무원은 시정의 각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모범공무원을 발굴하고 포상해 공직사회의 활성화와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시행됐다.

각 부서에서 추천된 대상자의 공적사항 공개와 직무역량평가, 실무평가위원회의 심의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되도록 했다.

선정의 투명성을 위해 해당 부서장이 추천시 업무추진실적을 확인 가능한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아산시청 내부 통신망을 활용해 추천사유와 공적내용을 전 직원 공람을 통해 의견 수렴을 실시했다.

선발기준은 재직기간 5년 이상으로 사명감·공직관이 뚜렷한 6급 이하 공무원으로서 시정역점사업을 성과 있게 추진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자, 성실한 봉사자세로 주민편익증진에 기여한 자 등으로 이번 2013년도 3분기 스마트공무원에는 각 부서에서 총 16명이 추천됐으며 총 5명을 스마트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스마트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은 표창장 수여와 부상으로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추후 선진지 견학기회 등의 특전이 부여될 계획이다.

시는 추후 매분기별 스마트공무원 선정을 통해 직원의 사기진작 및 활기찬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