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성과
- 2014년 사업 발굴의 장 마련위해 24일 ‘찾아가는 지역고용 워크숍’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3-09-26 11:57:31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지역사회의 경력단절여성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시는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매니저 양성과정△인터넷 홍보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도배전문 인력양성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응훈련 및 의식변화를 이끌고 훈련된 인재채용을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오는 8월말까지 추진한 취업매니저 양성과정은 45명이 교육을 수료해 현재 1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 스마트워크에 따른 재택근무나 단시간 근로가 가능해짐으로써 최근 높아지고 있는 인터넷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충남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인터넷 홍모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21명이 교육을 수료하여 이 가운데 창업을 포함해 12명이 취업 하였다.

사진제공=천안시
이와 함께 전문성을 갖춘 인재 부족을 호소하는 관련기업에 취업을 알선하고 구인·구직의 안정화를 도모

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도배전문인력 양성 과정도 24명중 15명이 교육을 수료 하여 7명이 구직을 하였고

현재 9명이 교육을 받으며 창업과 취업을 목표로 최종 실습을 하고 있다.

시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전고용노동청과 ‘찾아가는 지역고용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2014년에 추진할 △취업매니저 양성과정△도배전문인력양성과정△인터넷쇼핑몰 구축 및 운영전문가 양성과정△도시농업·조경 전문인력양성사업△천안지역 보육교사 인력양성사업 등 5개의 아이템에 대해 실질적으로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양성 방향과 문제점을 보완하여 취업률 높이는 방안을 토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