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 김진호 현 원장 재임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07 20:29:1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홍성의료원장에 현 김진호(52·정형외과 전문의) 원장을 재임용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충남 서산 출신인 김 원장은 공주고와 충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홍성의료원에서 정형외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특히 그동안 정신과 병동 이전, 산후조리원·보육시설 설치, 주차장 신축공사 등 시설 현대화, 심혈관센터 개설 및 최신 의료장비 도입 등으로 지역 의료 환경을 개선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 관계자는 “김 원장에 대한 재임용은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개선과 안정적인 의료원 운영을 위해 노력한 그동안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며 “김 원장은 앞으로 도청 인근 대표 의료기관인 홍성의료원의 전문화된 진료서비스 확충 등 의료의 질적 신뢰도 향상 과제를 풀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의 임기는 오는 9일부터 3년이다.

한편 의료원장은 도지사와 도의회, 의료원 이사회에서 추천한 인사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 임원추천위원회가 공개모집에 응모한 후보자에 대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인 이상의 임용 후보자를 도에 추천하여, 도지사가 임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