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산골 문화축제 제8회 ‘유구夜 놀자!’ 개최
지역민 참여속 다양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준비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24 09:59:5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신나는 체험과 예술공연이 어우러지는 산골 문화축제 ‘제8회 유구夜 놀자’가 27일 공주시 유구읍 입석리에 있는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원장 오태근)에서 개최된다.

이번 ‘유구夜 놀자’에서는 공주연극협회의 ‘엄마의 바다’ 연극공연과 프린지 형식의 마임공연, 색소폰 연주 등이 이루어지며, 특히 저녁시간에는 공주시합창단 공연과 박숙자 무용공연, 각설이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외에도 지역 특산물로 지역민의 음식 솜씨를 겨루는 우리지역 맛자랑 경연대회와 가훈써주기, 탈그리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 원장은 “올해로 8회째 열리는 ‘유구夜 놀자’는 작은 산골축제지만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하에 매년 새로운 주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는 축제”라며 “올해에도 참여를 원하는 관광객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