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예술가, 박물관 놀러가자!
오는 22~23일 충남역사박물관에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11 12:00:5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예총 공주지회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주관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한마당 ‘꿈꾸는 예술가, 박물관 놀러가자!’가 오는 5월 22일~23일 이틀 동안 충남역사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공주예총에서 진행하는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폼클레이 공예 등을 비롯하여 충남역사박물관의 목판인쇄체험, 죽방울ㆍ굴렁쇠 등 신나는 야외 민속놀이와 단청목걸이, 나무요요 만들기, 탈 그리기, 공주미술협회와 함께하는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 및 체험비는 무료이며, 예약체험의 경우 사전예약 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주 선학리 지게놀이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충남무형문화재 제37호로 지정된 공주 선학리 지게놀이는 농경사회에서 농민들과 가장 밀접했던 농기구인 지게를 이용하여 즐기던 민속놀이로 지게 걸음마놀이, 지게 풍장 배우기, 지게꽃나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지게놀이를 선학리 주민들로부터 직접 배워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버블아트도 진행되며, 깜짝 이벤트로 제기차기 대회, 단체줄넘기 대회 등 민속놀이 경연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에는 박물관 야외전시장에서 “충남의 옛사진 전시회”가 함께 열려 옛 향수를 느껴보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과 한국예총 공주지회는 지난해부터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함께 공주예총의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마당’의 일환으로 어린이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진행하였으며, 올해에도 국고개역사문화축제와 공주예술제를 연계하여 진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