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의 행복 바이러스! 충남 전역에 퍼지다!
21일 청양 산꽃마을에 40여개 학습동아리 참여, 50여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20 18:33:3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은 오는 21일 충남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동·네 학습나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사회적 학습동아리! 마을의 행복한 변화를 이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역민과 학습동아리, 그리고 진흥원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도내 40여개의 학습동아리가 30여개의 체험·전시 프로그램과 20여개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 학습동아리 비전 선포식’을 통해 학습동아리의 사회적 공공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학습동아리가 동반성장하는 ‘배움의 행복바이러스’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불가마 풀무질 체험’, ‘짚풀공예품 만들기’, ‘전통놀이 현장체험’, ‘목공예품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이, 4월의 아름다운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운영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또한 행사에서는 ‘쇠불가마(용광로) 돌기’가 진행되어, 도내 학습동아리들이 서로 연계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특별 이벤트 행사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평생교육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해 평생교육에 대한 도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배움의 가치와 나눔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행사장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현장 사진을 찍어오는 도민들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