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보건의료원, 고혈압ㆍ당뇨환자 위한 체험 행사 연다
-오는 27일 만성질환예방관리교육 및 영양식단 체험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1 13:14:48

[청양=타임뉴스]청양군보건의료원은 고혈압, 당뇨 및 대사증후군을 가진 주민들이 스스로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오는 27일 만성질환예방관리교육 및 영양식단체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회는 청양군에 거주하는 고혈압 및 당뇨 환자들로 각 읍․면별로 등록되어 있는 만성질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행사를 통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생활습관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 만성질환관리를 위해 단것, 동물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제한하고, 저염식, 저지방 등 식이섬유를 함유한 다섯 가지 기초식품군을 바탕으로 고른 영양섭취를 위한 식단을 마련해 체험하는 시간이 될 계획이다.



또한 청양군보건의료원 내과과장(내과전문의 공재환)으로부터 만성질환관리 및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와 당뇨환자의 식이ㆍ운동요법에 대해 교육 및 실습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의료원 관계자는 “보다 많은 환자들이 행사에 참석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