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온천지구 예산사과가로수 풍성한 가을 기약
- 덕산면농촌지도자회, 열매솎기와 병해충 방제 등 시행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1 14:38:56










[얘산=타임뉴스]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덕산면농촌지도자회(회장 이응근)에서 예산사과 홍보를 위해 조성된 덕산온천지구 사과가로수의 열매솎기와 병해충 방제, 잡초제거 등을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시행했다고 밝혔다.

덕산면농촌지도자회는 모내기 등 바쁜 농사일정에도 사과나무를 정성껏 관리해 해마다 풍성한 수확을 올려 덕산면에 있는 양로원이나 고아원에 기탁하는 온정을 베풀고 있다.

이응근 회장은 “요즘 눈코 뜰새도 없이 바쁜 철이지만 이 시기를 놓치면 가을에 사과 수확량도 줄고 사과나무를 못쓰게 될 수도 있어 적과와 병해충 방제를 늦출 수 없다. 하지만, 가을에 수확한 사과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면 1년간 힘들었던 기억도 어느새 사라진다”고 말했다.

덕산온천지구 사과가로수는 예산군의 특산품인 황토사과를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군에서 2006년도에 시나노 스위트 550주를 식재하고 덕산면농촌지도자회에서 관리를 맡고 있다.

식재된 시나노 스위트는 10월 상순에 수확이 가능한 품종으로 신맛이 적어 껍질째 먹기에 달콤하고 부드러워 인기가 높은 품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