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명예감사관 새롭게 구성…군정참여 기회 확대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2:51:14


[예산=타임뉴스]‘의좋은형제’의 고장 예산군이 주민에 의한 자율적 행정통제와 감사행정에 대한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명예감사관을 새롭게 구성했다.

지난 2009년도에 위촉한 명예감사관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군은 지난 30일 신규로 위촉한 8명을 포함 12명의 명예감사관에 대한 위촉과 간담회를 가졌다.

명예감사관은 지역사회에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해 명망이 있고 주민으로부터 존경받는 퇴직공직자나 능력과 자격을 갖춘 전문가 등으로 각 읍․면에서 1명씩 모두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2년 임기동안 행정상의 문제점이나 불편사항 등을 군청에 제보하게 되며, 제보된 내용은 다른 업무에 우선해 감사담당 주관으로 조사와 처리가 이뤄지며 명예감사관에게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생활 불편사항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명예감사관의 제보를 유도해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