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운주 광산개발 반대 13만 시민 의지 천명
- 26일 논산시의회, 완주군에 운주 광산개발 반대 건의서 전달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2:37:28




[논산=타임뉴스]논산시의회(의장 이혁규)는 지난 5월 2일 전북도청에 접수된 운주 광산개발 인허가와 관련 26일 전북 도청 및 완주군청, 완주군의회를 방문 운주 광산개발에 반대하는 13만 논산시민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혁규의장을 비롯 박문화 충청남도의원과 논산시 의회 의원 전원은 임정엽완주군수와 박종관완주군의회의장을 면담하고 운주면 상류 광산개발로 전북 운주면과 논산시에 발생할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반대 입장을 담은 건의서를 전달하였다.

또한, 광산개발 신청서가 접수된 전북 도청을 직접 방문 광산개발에서 오는 환경피해와 논산시민의 생존권 침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논산시의회는 논산시민의 생존권과 직결된 운주 광산개발 사업이 승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적극 활동할 것을 천명했다.

운주면 채광인가 신청은 해당지역에 광업권을 소유한 K모씨가 지난해 12월 전북도청에 채광인가 신청을 제출함에 따라 해당 운주면민 뿐만 아니라 논산천 상류지역의 양촌면민들이 적극적으로 반대운동을 펼쳐왔으며 전북도에서는 산지관리법 위반사항을 발견, 지난 1월 25일 불허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하지만 불법사항을 해소한 K모씨가 지난 5월 2일 재차 채광인가 신청을 전북도에 제출함에 따라 다시금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으로 6월초 허가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