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이용한 글로벌 요리로 봄철 입맛 찾아”
- 29일까지 퓨전요리 전문가 초빙 글로벌요리과정 운영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4:30:01

[계룡=타임뉴스]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4회에 걸쳐 주부 30명을 대상으로 김치를 이용한 글로벌 요리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박현숙 퓨전요리 전문가를 초빙하여 김치와 식은밥을 이용한 김치스프, 막걸리와 치즈를 이용한 김치 치즈말이, 김치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김치 팬케익, 나른한 요즘 날씨에 제격인 백김치 오미자 국수,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베이컨 김치 스파게티 등 김치를 이용한 요리로 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고 한식 세계화를 위한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김모씨는 “김치는 늘 식탁에 올라와 다른 재료와 함께 어우러져야 한다는 생각은 많이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김치를 이용한 메뉴로 식탁을 더욱 풍성해하게 만들고 가족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우리 일상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요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