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분홍색 벚꽃 물결로 물들어
22~23일, 제5회 은봉산 벚꽃축제 ,23일, 제7회 순성 매화·벚꽃축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1 14:56:18

[당진=타임뉴스]봄은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고 새싹이 돋아나는 계절이다.



봄에는 각 지역별로 벚꽃축제가 많이 열리는 시기이다.



이번 주말에 당진에서는 만개한 벚꽃에 가슴 설레는 기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꽃피는 봄날, 당진에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정미면에서 제5회 은봉산 벚꽃축제가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고 순성면에서는 제7회 순성 매화·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정미면 은봉산 벚꽃축제는 산신제를 비롯해 벚꽃길 등반대회, 농악놀이,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개막식과 벚꽃길 등반대회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이번행사를 주관하는 정미면 청년회와 정미면생활개선회는 행사기간 동안 토속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돕기와 소년소녀 가장 등의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23일 열리는 제7회 순성 매화·벚꽃축제는 청정 자연 환경의 전원지역과 어우러져 만개한 매화․벚꽃의 정취를 소재로 범 군민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태풍 곤파스 및 올해 구제역 재난으로 인해 축제 운영 일수를 축소하고, 피해 농가를 위로하는 행사로 벚꽃길 걷기, 점등식 및 불꽃놀이, 매화·벚꽃축제 면민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이에 따라 깨끗한 매화와 벚꽃을 소재로 청정 자연환경 지역임을 부각 시키고 지역 농산물을 소개하는 제5회 은봉산 벚꽃축제와 제7회 순성 매화·벚꽃축제가 당진을 분홍색 벚꽃 물결로 물들일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