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 도포사업 확대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0 16:14:36

[예산=타임뉴스]예산군보건소는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년별 구강 보건교육과 함께 불소 도포사업을 확대해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불소 도포는 겔 타입의 고농도 불소화합물을 치아 표면에 발라 불소가 치아의 겉(법랑질)에 침투되도록 함으로써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6개월에 1번, 1년에 2회 실시하며 충치 예방효과는 40~60%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불소도포는 치아마모로 인한 시린 이 증상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보건소에서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도 스켈링과 함께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김형선 보건소장은 “구강 보건교육과 불소 도포사업은 신양중학교 외 4개교에서 신청해 지난 15일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4개 초등학교는 불소 도포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요조사를 마친 후 5월부터 시행할 계획으로 학생들의 구강관리 능력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