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통일안보의식 설명회 및 1차 정기회의 개최
- 국민통합과 통일공감대 확산 및 통일의견수렴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0 11:43:45

[논산=타임뉴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논산시협의회(회장 김상구)는 국민통합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29일 오전 11시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2011년 1/4분기 통일안보의식 설명회 및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부 통일안보의식 설명회에서는 자문위원들의 국가관 확립을 위해 이세영 교수(건양대 국방공무원학과)가 “최근 통일안보 정세 분석”이란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이어 건양대 국방공무원학과 문수정(3년), 박병훈(2년)학생이 “천안함 및 연평도 포격사건을 지켜 보면서”와 “학생이 가져야 할 바람직한 통일관”이라는 주제로 각각 5분 지정 발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1차 정기회의에서 참가자들은 2011 상반기 사업실적과 사업계획(안)에 대해 집중 논의 후 자문위원들의 통일의견이 정책건의에 반영 될 수 있도록 1/4분기 통일의견수렴 설문지를 작성하는 것으로 회의를 마무리 했다.



통일의견 수렴 정기회의는 천안함 및 연평도 포격사건 이후 변화된 안보환경과 북한의 대남 통일전선 전술에 대비 안보역량 및 국민통합을 강화하기 위해 분기별로 중앙사무처에서 선정된 각각의 주제로 전국 협의회별로 1회씩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