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줄이면, 상품권 드려요!!
서천군, 탄소포인트제 4,500가구 접수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8 11:15:13

[서천=타임뉴스]서천군이 최근 고유가 시대를 맞아 시기 적절한 에너지 절약 대책을 수립․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탄소포인트 제도를 마련, 각 가정에서 줄인 전기사용량을 금액으로 환산해 서천사랑상품권이나 종량제 봉투, 현금 등을 지급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최근 국제유가 상승과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자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말까지 현재 가입세대 2,244세대를 포함해 총 4,500세대를 접수받아 시행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 절감에 따른 인센티브는 전기 1kwh당 공동주택은 42.4원, 단독주택은 84.8원을 지급한다.

인센티브 지급은 연 1회를 원칙으로 하며, 6월 말까지의 가용 포인트를 기준으로 올 하반기에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개인별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point.or.kr)를 접속해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직접 작성해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도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여 환경오염을 막고, 인센티브도 제공 받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용어 설명

탄소포인트제도란?

저탄소 사회구축을 위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대응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국민 개개인이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가정, 상업시설에서 자발적으로 감축 한 온실가스 감축분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 활동 프로그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