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결핵의 날을 맞아 결핵 퇴치운동에 앞장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7 11:09:56

[예산=타임뉴스]예산군보건소는 오는 24일 제29회 세계결핵의 날을 맞아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예산군민의 건강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결핵퇴치사업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군보건소는 지난달 24일 예산노인요양원에서 결핵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군산하 결핵관리담당자, 읍면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장이 모여 주민 홍보와 결핵퇴치를 위해 예산읍 일원에서 캠페인과 주민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는 환자 치료중단 예방을 위해 주말 확대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신설된 결핵환자 의료비지원, 생계비지원, 접촉자검진비지원 등의 신규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해 등록해 완치된 환자수가 33명이며 병의원치료를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맞춰 앞으로는 병의원의 치료비를 전액 국가가 지원하고 보건소가 앞장서 병원환자의 완치와 접촉자의 검진비를 지원해 결핵퇴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신환자발견과 예방 홍보강화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는「결핵예방법」이 올해 1월 25일 개정돼 병의원과 보건소가 일원화된 지침에 따라 결핵 환자의 발견과 치료에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고 병원환자의 접촉자도 무료로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화됐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OECD 30개국 중 결핵 사망률과 발병률 모두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5년 한 해동안 결핵정보감시체계에 신고된 결핵신환자는 3만 5269명, 결핵사망자는 2948명으로 최근 결핵 신환자와 다제내성 결핵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40대와 젊은층과 노년층에서 환자가 많이 발생해 결핵발생의 후진국 형태를 보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