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조 예산군지부,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9:39:28

[예산=타임뉴스]전국공무원노동조합 예산군지부(지부장 박규성)는 지난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예산군 전 여성 공무원에게 장미 한송이씩을 전달했다.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룻저스 광장에서 수만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빵과 참정권을 외치며 군대와 경찰에 맞서 시위한 것을 기념해 1910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국제여성노동자회의에서 독일의 사회주의자이자 여성운동가인 클라라 체트킨(Clara Zetkin)의 의견을 받아들여 기념하게 됐다.



이날 전국공무원노조 예산군지부는 전체 실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을 돌며 제4기 임원을 소개하고 여성 공무원에게 장미 한 송이씩을 전달하며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했다.



장미를 받은 여성 공무원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이렇게 장미를 받으니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우리 여성 공무원의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박규성 예산군지부장이 문예회관에서 여성 공무원에게 장미를 전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