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인플루엔자 예방 '개인 위생' 당부
| 기사입력 2011-01-19 10:46:58

[서천=타임뉴스] 서천군보건소가 조류독감과 계절 독감 등 인플루엔자 예방에 나섰다.

군 보건소는 홍보반을 편성해 관내 학교 및 사회복지시설, 어린이 집을 돌며 현재 전국적으로 유행양상을 보이고 있는 인플루엔자 예방 관련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갖추는 등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에 역과 터미널, 시장 등 관내 52곳에 설치된 자동손세척기에 대한 작동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농한기 어르신들의 생활 터전인 283개 경로당을 비롯해 각급 학교, 어린이 집, 사회복지시설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군 보건소는 군민 중 인플루엔자로 진단받은 고위험군 환자가 병원에서 항바이러스제를 처방 받았거나 약국에 항바이러스제가 없어서 조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투약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열이 나거나 인후통, 기침 등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병의원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특히 노약자, 만성질환자, 임신부 등이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합병증 발생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민간의료기관에서 반드시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