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정산도서관 4월 개관 '박차'
타 시.군 도서관 운영현황 벤치마킹
| 기사입력 2011-01-19 10:11:32

[청양=타임뉴스] 청양군 공공시설사업소가 오는 4월 개관 예정인 정산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군은 충남도 및 대전광역시에 최근 개관한 도서관 9개를 선정, 2주간 벤치마킹 후 정산도서관 운영에 반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공공시설사업소 시설담당외 1명으로 팀을 편성, 운영인력과 방법, 관리운영예산, 각종 문화강좌 등 운영 프로그램, 장서현황 등에 대해 중점 벤치마킹하는 것이다.

군은 정산도서관을 지식정보센터의 중추기능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거점으로 육성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강연회, 주민교육 등 문화강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담당할 계획이다.



군은 도서관 설치 및 운영조례안을 지난 12월 입법예고를 마치고 오는 2월 청양군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벤치마킹 결과를 분석, 가장 합리적이고 지역주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산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학습 및 문화공간을 제공해 교육향상과 문화발전에 기여키 위해 총사업비 38억원을 투입, 정산면 서정리에 부지 6,617㎡, 건축면적 1,762㎡(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축 중이다.



주요시설은 열람실 196석, 문화교실 40석, 강당 191석, 자료실 178㎡, 사무실 등을 갖추고, 최신 도서를 비롯한 도서관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비치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