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설날대비 성수품 등 현장 특별단속
17일부터 31일까지 유통업체, 원산지 표시 등 서민생활 물품 집중단속
| 기사입력 2011-01-18 12:59:06

[계룡=타임뉴스] 계룡시 특별사법경찰이 설을 앞두고 제수용품 등 성수품 현장 특별단속에 나섰다.



시는 2011년도 민생5개분야 연간 단속 계획을 수립하고 그 일환으로 17일부터 이달말까지 설날대비 선물세트, 제수용품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물품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국적으로 확산 양상을 보이는 구제역과 예년보다 긴 설연휴로 인해 설 성수품의 수요·공급 및 소비패턴의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기존 설 성수품과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물품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을 통해 서민생활 보호와 안정적인 명절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금번 단속 실시기간 동안은 단속활동 강화를 위하여 도 합동 점검반이 시.군 단속업무를 지원하며, 시·군간 교차단속을 활성화하여 단속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인한 관련 업소들의 어려움은 알겠지만 지속가능한 단속활동을 통해 시민의 행복과 시정발전에 기여하고,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정한 단속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