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0억원 장학기금 조성 첫단추 꿰
청양교육지원청 1천만원 장학금 기탁
| 기사입력 2010-12-23 13:32:19

[청양=타임뉴스]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역출신 학생들을 미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민선5기 공약사항으로 200억원 장학기금을 조성키로 하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역인재를 키워 지역발전의 동량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이에 군은 20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조성해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좋은 대학에 갔을 때 입학금 등 실질적인 혜택을 줌으로써 학비 걱정 없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해, 애향심을 갖고 장차 지역 발전을 위한 버팀목이 될 유능한 인재를 키우겠다는 각오다.

이에 지난 22일 장학기금 조성 첫 단추를 꿰는 성과가 있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구영모)이 청양군청(군수 이석화)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한 것. 청양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도내 지역교육지원청 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돼 충남교육청으로부터 포상금을 받았고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집행했다. 그 중 1천만원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애향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그동안 청양교육지원청은 청양군과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 및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교육사업을 협력해 왔다. 구영모 교육장은 "장학금 기탁은 지역을 사랑하고 교육발전을 기원하는 청양교육 가족 모두의 마음에서 비롯됐다"며 "앞으로도 인재들이 우리 고장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꿈을 가꿔나갈 수 있는 교육 여건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200억원 장학기금 조성이 그리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군에서는 인재양

성팀을 만들어 운영하는 것은 물론 전군민이 참여하는 범군민운동으로 전개해 목표액을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