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생태원 지하차도’ 개통식
국립생태원 사업추진에 탄력 기대
| 기사입력 2010-12-17 15:13:02

서천군 마서면 일원에 조성되는 국립생태원 사업의 첫 단계인 ‘생태원 지하차도’(군도 6호선 지중화 공사)가 완공돼 오는 20일 개통식을 갖는다.



이날 개통식에는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이창석 환경부 국립생태원 추진기획단장,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에 착공해 120억원을 투입 돼 완공 된 지하차도는 총 연장 310m, 높이 5.2m, 폭 14m로 인도와 왕복 2차선으로 조성했으며, 특히 농기계의 통행 편의를 위해 차선 외에 갓길을 만들었다.



이번에 완공된 생태원 지하차도는 군도 6호선과 국립생태원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돼, 향후 국립생태원 완공 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교통 혼잡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태원 지하차도는 보행자의 편의를 위해 자연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3곳에 채광시설을 설치하고, 2대의 CCTV를 설치해 교통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 겨울철 결빙 방지를 위해 차도 입구부분 2곳에 도로열선 시설을 갖춰 교통사고 예방에 중점을 둬 조성했다.



한편, 국립생태원 조성사업은 오는 2012년까지 마서면 일원(송내.덕암.신포.장선리 일원)에 총사업비 3,652억원을 투입해 생태체험관, 멸종위기종연구동, 생태연구동 등을 갖추고,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연구.전시.교육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