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민원24’ 참 편리합니다.
365일 24시간 민원 안내·신청·열람·발급
| 기사입력 2010-12-13 10:52:50

당진군은 그 동안 시청을 방문 민원실 창구를 통해서 발급 받았던 민원서류를 집이나, 회사에서 무료 또는 유료로 열람, 발급, 신청할 수 있는 민원24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 했다.



민원24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출입국사실증명이며, 토지(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사(전입 등)민원, 부동산거래, 장애인복지, 보훈, 기초생활수급, 사망신고, 개명신고, 출산·육아지원, 다문화가족지원 등을 위한 생활민원일괄서비스와 민원접수창구에 방문 제출하는 각종 신고, 인·허가 민원 신청도 제공하고 있다.



민원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www.minwo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사용하면 되고,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금융기관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군은 지난 11월 민원서비스 선진화 2단계 구축사업을 완료하면서 온라인 민원신청 1007종 및 발급 500종,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21종으로 확대 추진해 앞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군 담당자는 ‘민원24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온라인상에서 각종 민원서류가 한번에 처리되는 다양한 서비스분야를 확인하고,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 할 경우 시간은 물론 경제적 편의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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