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보건소, 효율적 맞춤형방문사업을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1:47:43

논산시보건소(소장 김재형)는 지난 2일, 취약계층의 건강요구에 맞는 질 높은 방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내 자원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내 자원봉사자에게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써의 역할 부여와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 및 지원을 통해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루어졌다.



교육은 보건소 및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소개하며 시작되었고 최근 의료취약계층이 증가됨에 따라 보건소 전문인력만으로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에 부족함이 있어, 대상자 발굴 및 지속적인 관리에 있어 자원봉사자 역할을 당부했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교육담당 최명숙 강사는 「자원봉사의 의의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교육을 통해 현재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참여자 및 지역내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일깨우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보건소 운동처방사 윤희수씨의 「노노족(No老족:잘 안 늙는 사람, 또는 늙었어도 안 늙은 것처럼 일상생활을 하는 사람)이 되는 법」에 대한 교육은 최근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젊게, 잘 늙는 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참여자 본인들에게도 유용한 교육이 되었고 이들이 일선에서 주민들에게 좋은 건강지도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사업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맞춤형방문건강관리사업이 지역내 모든 취약계층에게까지 제공될 수 있도록 활성화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기타 방문간호사업에 대한 문의나 주변에 방문간호서비스가 필요한 의료취약계층이 있으면 논산시보건소 방문보건팀 (☎ 730-4053, 4111~4122)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