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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는 민선3기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으로 번개민원처리반을 발굴.운영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체감행정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가 운영하고 있는 번개민원처리반은 도로,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에 대해 30분 이내로 달려가 민원을 즉시 해결하는 제도로서 시민의 애로사항이 즉시처리 됨으로서 시민이 행정으로부터 행복을 느끼게 하는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번개민원처리반 업무담당자 개인차량 및 관용차량에 표찰을 부착 안내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특히, 시민이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업무담당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업무별 전화번호부를 만들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직원들도 책상위에 비치하여 직통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여 행정의 신속성과 신뢰를 주게 됨은 물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시는 금년 8월 번개민원처리반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30여건의 민원을 해결하여 민원불편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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