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낳기 좋은 청양 만들자
청양군 출산장려 교육실시
| 기사입력 2010-12-03 10:09:56

청양군은 저출산ㆍ고령사회 극복을 위해 다양한 출산 장려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에는 300여 공직자를 대상으로 ‘출산장려 사회문화증진’을 위한 출산장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저출산고령사회 연구실장 이삼식 강사를 초청해 이뤄졌다.



이 강사는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의 저출산 대응 향후 5년간 핵심전략에 대해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 단계별 추진방향을 영상물을 활용해 보여줬으며 구체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한 직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한편, 청양군은 출산장려시책의 일환으로 출산장려금을 기존 금액에서 100% 인상해 첫째 60만원, 둘째 100만원, 셋째 200만원으로 확대 지급하고 있으며 셋째자녀 이후부터는 만0세에서 만5세까지 월 10만원의 보육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들이 임신에서부터 출산까지 안심하고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은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전략 및 세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출산과 양육 및 교육환경이 우수한 청양군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 : 청양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담당 940-453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