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숨은 자원 모아 재활용 생활화!
- 11월 27일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11-24 14:42:10

홍성군은 녹색도시로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오는 27일 오전 8시부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생활주변에 버려진 폐자원을 모아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고장을 만들고자 상반기에 이어 행사를 추진한다.



홍성군과 한국환경자원공사 홍성지사, 새마을운동 홍성군지회, 구성자원(재활용협회)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각 읍, 면에서 26일까지 숨은자원 경진대회를 열어 모은 자원을 27일 본 행사장에 가져와 군내 곳곳에서 숨겨진 소중한 자원을 발굴하게 된다.



수집된 폐비닐과 농약빈병 등 재활용품은 한국환경자원공사에서 수거하고 폐지, 고철 등 기타 재활용품은 구성자원에서 전량 매각해 판매대금을 마을별로 지급한다.



11개 읍, 면 336개 마을 새마을 남, 여 지도자를 정점으로 주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폐자원의 재활용을 유도해 어려운 경제를 이겨나가고 자연 보전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재활용품의 판매대금은 전액 마을운영기금으로 쓰이며 군은 수집량에 비례하여 12월 수집장려금을 지원하고 우수단체에 대해서는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이다.”라는 의식을 갖고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