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비즈니스파크 조성사업 본격 시동!
천안헤르메카개발자산관리(주) 11일 사업설명회에 이어 17일부터 편입토지 협의매수 착수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13 07:11:45


천안 국제비즈니스파크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천안시와 ‘천안헤르메카개발자산관리(주)(이하 헤르메카)는 오는 11일 주민설명회를 거쳐 17일부터 편입 토지에 대한 협의매수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경기침체로 인한 자금확보가 여의치 못해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제비즈니스파크 조성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헤르메카 측은 이사회를 통해 일반사유지 협의매수추진 및 자금조달(안)을 승인받아 그동안 지연되어 왔던 토지보상비 6,000억원에 대한 한국산업은행의 자금지원을 이끌어 냈다.

11일 열리는 주민설명회는 국제비즈니스파크 조성 추진 상황과 토지보상 계획 등을 소개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토지보상은 총 988필지 178만 7,929㎡에 대해 협의 매수에 착수하여 3개월간 전체 매입 대상토지의 2/3에 대한 동의서를 받아 구역지정 신청과 함께 토지보상금을 지급한다는 구상이다.

토지의 협의 매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5팀 24명의 전담팀이 현장에 파견되어 동의서 접수 등 각종 보상관련 민원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국제비즈니스파크 조성사업은 토지보상과 함께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인가 등 행정 인·허가 절차 이행을 거쳐 2011년 기반조성 공사를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천안의 서북부지역인 부대동, 업성동, 성성동 등 업성저수지 일원에 조성되는 국제비즈니스파크는 오는 2012년까지 시가화 예정용지 239만 1천㎡와 근린공원 68만 2천㎡로 나누어 개발되며,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하여 비즈니스호텔을 비롯하여 컨벤션센터, 국제금융·무역시설과 주상복합시설, 호수 및 공원시설, 주거단지, 상업 및 근린생활시설 등을 갖춘 세계적인 비즈니스 타운으로 조성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