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방역대책 및 예방관리
서천군, 대책본부 24시간 가동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12 07:39:42


서천군은 신종플루 국가전염병이 위기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상향조정됨에 따라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대책본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구성된 대책본부는 인플루엔자 총괄팀을 비롯해 전 직원 대응태세를 위한 4개 대책팀을 구성해 최근 발병위험이 가장 높은 군부대, 학교 등 관련 기관 대책회의를 통한 대응방안 및 조치사항을 협의하는 등 사전대책 수립 마련에 들어갔다.

또 전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보건소와 도, 질병관리본부로 연결되는 24시간 비상연락망체계를 구축했으며, 28개 보건기관을 통합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상시 출동태세를 갖추고 있다.

환자발생에 대비한 치료약품(항바이러스제 타미플루) 및 개인보호구(N-95마스크)등도 확보했다.

또한 주야간 24시간 전화상담 및 신고접수를 받고 있으며, 근무시간에는 950-5642, 근무시간 이후에는 010-5211-5157로 신고하면 된다.

이순영 질병관리담당은 “급성열성호흡기질환으로 37.8℃이상의 발열이 있으면서 기침, 인후통, 콧물․코막힘 중에 1개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신종플루 감염이 의심된다”며 “가까운 보건소에서 즉시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