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농축수산물 ‘인기짱’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6 09:12:05
홍성군은 6월 1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9 농어촌 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관내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렸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국내 최초로 특허발원한 토굴햄과 갈산농협(한우), 백제물산(쌀국수), 풀무생협(유기농제품), 구성맛김(김), 광천원토굴새우젓(새우젓) 등 관내 내로라하는 기업체들의 우수식품들이 소개되었다.

군은 각 업체의 제품 시식 및 하프마켓, 복불복 게임 등의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홍성군 농·특산물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취향에 맞는 관내 유기농, 천연식품들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간편하게 이국적인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토굴햄이 20~30대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관내 우수제품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2009 농어촌산업박람회는 6월 13일까지 계속되며, 투자유치설명회, 농어촌 활성화 우수사례 세미나, 농어촌 산업진흥 심포니엄 등이 열려 농수산업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날 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