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적도 관람하고 풍선아트등 예쁜 선물도 받고”
| 기사입력 2009-05-03 13:37:35
“어린이날,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무령왕릉에서 관람도 하고, 풍선아트, 솜사탕 등도 받으며 예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공주시 문화재관리소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령왕릉을 방문하는 어린이에게 예쁜 풍선도 만들어 주고, 예쁜 그림을 얼굴과 손에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등을 해주는 특별이벤트를 벌이기로 했다.

또한, KBS 해피선데이 1박2일팀이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함께 굴렁쇠, 윷놀이, 제기, 투호 등을 즐겼던 무령왕릉 입구의 민속체험장을 이날 어린이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옛 놀이기구를 보강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방문 어린이에게 솜사탕을 직접 만들어 주며, 어린이 가족에게 공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이버 공주시민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원치연 공주시 문화재관리소장은 “어린이 날을 맞아 무령왕릉을 방문하는 어린이에게 재미있고, 아름다운 추억을 새겨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공주영상대학 이벤트연출과 학생 25명, 풍선 아티스트 김면호 씨가 참여해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