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전통시장을 활성화를 ‘봉선 노들 음악회’ 개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음악회 상인과 주민이 소통 상생하는 전통시장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5-31 18:53:09

[광주타임뉴스=김명숙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지난 30일 오후 5시 봉선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민 공동체 조성을 위한 ‘봉선 노들 음악회’를 개최했다.

제석초등학교, 난타 동아리


이번 음악회는 봉선시장 상인회와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봉선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식전 행사에서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각설이와 치어리더 공연 등이 펼쳐지며, 노래ㆍ장기자랑 예심을 통해 본행사 무대에 오를 7팀을 선발했다.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의 기타 연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본행사에서는 예선 통과팀 공연 외에도 노인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노들난타 공연과 오카리나 연주, 어린이 동요 공연, 봉선 철부지 악단의 색소폰 연주, 제석초교 국악 연주, 봉선초교 바이올린과 방송댄스 등이 펼쳐졌다.

또한 봉선시장 상인회와 봉선동 관내 13개 아파트 자치회장단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이용 협약식도 개최됐다.
부대행사로는 봉선동 옛사진에 소원글 적기, 재활용 천연염색 등이 운영되며, 봉선시장 상인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이번 음악회는 앉아서 참관하는 음악회가 아닌 주민공동체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열린 음악회로, 마을공동체 활동의 좋은 사례”라며, “상인과 주민이 소통ㆍ상생하면서 봉선시장을 활성화하는 생산적인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선시장은 2009년도 2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남구 인증시장으로 등록됐는데, 그간 남구는 시장 시설 현대화와 주민 접근성 및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주차장 44면과 아케이드 설치, 상징조형물 설치, 전주 지중화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