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드림스타트 아동 무료 기초 학력 검사!
오는 29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117명 대상 기초 학력 검사 실시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3-25 23:25:33




[광주 타임뉴스=장현옥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드림 출발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기초학력 검사를 한다.

올해부터 드림 출발 지원 사업이 관내 전 지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존 대상자를 포함한 초등학교 저학년 117명이 이번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검사는 ‘정인 정신건강의학과’의 협조로 BSAA 테스트를 활용해 기초 학습에 기본이 되는 읽기, 쓰기, 수학 3가지 영역을 검사한다.



특히 서구는 이번 검사를 통해 학습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검진결과를 토대로 기초학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학습지 제공, 독서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여성아동복지과(☎360-713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드림 출발 아동을 위하여 다음 달부터 와글와글 과학교실, 우리들의 보물섬, 영양교육(요리교실), 동방하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드림 출발란 저소득 아동에게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0세∼만 12세의 저소득 아동과 그 가정에 건강, 복지, 보육을 통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