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건강 프로그램 추진
20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00여 명 건강측정·검진
장현옥 | 기사입력 2013-03-25 23:18:58

[광주타임뉴스=장현옥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관내 20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돌보는 ‘키짱! 몸짱! 건강교실’(이하 ‘건강교실’)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광산구는 관내 20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00여 명과 함께하는 건강교실을 지난 18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건강교실은 전문가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지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침식사 결식률, 운동실천률 등 5개 항목으로 이뤄진 건강행태 설문조사와 함께 혈액검사와 신체측정을 위주로 건강검진을 추진하고 있다. 검진결과 비만, 척추측만증 등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병원과 연계해 조기치료에 착수할 계획이다.

건강교실은 줄넘기, 공놀이 등 건강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음주·흡연·비만·게임중독 등을 예방하는 건강증진 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또 지역아동센터 교사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아동건강관리법과 영양식단 교육도 제공한다. 이 교육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음식과 조리법을 소개한다.

광산구는 보건소 직원, 정신건강센터와 중독관리센터 직원 등과 팀을 이뤄 지역아동센터를 매주 1회 방문해 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