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원(GIST), 커피와 케이크 이색 입학설명회
기존 입학설명회 방식을 탈피 e-멘토 등 입학설명회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3-06 14:26:05

[광주 타임뉴스 = 김명숙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기존 입학설명회 방식을 탈피해 커피와 케이크, 실험실 e-멘토 등과 함께 하는 이색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GIST는 7일부터 한 달 간 진행하는 2013학년도 대학원 입학설명회(가을학기전형)를 '아메리카노와 함께 하는 작은 입학설명회' 라는 제목으로 전국 8곳의 대학가 인근 카페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메리카노와 함께 하는 작은 입학설명회'는 진행 방식과 장소, 개최 횟수 등에서 기존 입학설명회의 틀을 벗어났다.

우선 설명회가 건조한 분위기의 대형 강의실이 아닌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 밖 카페에서 소규모 모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GIST는 지난해까지 매년 2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의 대형 강의실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보다 편안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카페'로 행사 장소를 옮기고, GIST 대학원 입학담당자들이 참석자들에게 직접 커피와 케이크를 제공하면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장소와 규모를 줄이는 대신 개최 횟수를 늘리고 개최 도시도 전국으로 확대했다.

GIST는 7일 서울 신촌의 한 모임·문화공에서, 8일 건국대 서울캠퍼스 인근 모임센터를 시작으로, 인천과 수원(14~15일), 대전과 대구(21~22일), 울산과 부산(28~29일) 등의 대학가 카페를 돌며 총 8회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올해 처음 선발된 '실험실 e-멘토'들이 교수 대신 직접 예비 후배들을 끌어오기 위해 설명회에 참석한다.

GIST는 실험실 홍보와 입학 관련 문의에 대응하기 위해 전체 100여개 실험실마다 석·박사과정생 중 1명을 'e-멘토'로 선발하고, 최근 기관 홈페이지(www.gist.ac.kr)에 모든 실험실 목록과 각 실험실의 e-멘토 명단 및 이메일 주소를 공개했다.

GIST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둔 학생이라면 누구나 관심 분야 실험실의 e-멘토에게 이메일을 보내 전공과 학교 생활, 구체적인 실험실 사정 등을 문의할 수 있다. 'e-멘토'들은 8회로 예정된 이번 설명회에 한 곳당 2~5명씩 참가해 대학생들과 만나 직접 GIST에 대해 설명할 방침이다.

GIST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 다음달 12일 오전 11시부터 GIST 캠퍼스에서 광주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같은 날 오후에는 학부별 '오픈랩'(Open Lab)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