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보건·환경 체험교실 운영
15~31일 참가자 선착순 모집,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6:12:34

[광주=타임뉴스]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함께하는 보건․환경 체험교실’ 참가자를 15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체험교실은 여름방학 기간 8월17일(수요일)과 26일(금요일) 2회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전화와 팩스또는 이메일(foodcbs@korea.kr)로 가능하고 신청서 양식은 홈페이지(http://hevi.gjcity.net)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접수순서에 의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 경험이 있는 학생은 제외된다.



‘함께하는 보건․환경 체험교실’은 식품위생과 개인위생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보건 분야와 환경 실태 및 보존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환경 분야로 나눠서 운영한다.

‘보건 체험교실’은 학교 주변에서 판매되는 식품 중 어떤 식품이 불량식품인지를 구별하는 방법과 좋은 식품을 고르는 요령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교재와 시연을 통해 교육한다. 또 ‘미생물 검사 도구를 이용한 손 위생 실태 알아보기’와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참여 학생이 직접 체험을 통해 개인위생 관리가 질병예방의 가장 손쉬운 실천 방법임을 알 수 있도록 교육한다.

‘환경 체험교실’은 ‘지구온난화와 온실가스’, ‘먹는 물의 중요성과 만들어지는 과정’, ‘우리 주변 소음측정’, ‘소감문작성’ 등의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며 광주지역의 환경실태 및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광주시의 공기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체험을 통해 광주 공기질의 깨끗함을 전국에 홍보하는 계기도 제공한다.

시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은 미래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산교육이 될 것이다”며 “지금까지 8회에 걸쳐 240여 명이 참여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올해 체험교실도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