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찾아가는 일자리종합센터' 행사개최
30일 오후1시, 버스종합터미널 U-story광장에서
| 기사입력 2010-12-31 14:44:11

[광주=타임뉴스]



광주시는 30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광주버스종합터미널 내 U-story 광장에서 연말연시 구직자에게'찾아가는 일자리 종합센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산업체 등의 구인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과 알선 뿐 만 아니라 적성검사 및 이력서 작성 등 취업컨설팅까지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종합센터'는 청년 학생들이 많이 몰리고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서 주로 청년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행사로 추진되었다.



한편, 광주광역시 일자리종합센터가 주관한 12월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는 지난 12월17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산업현장인 하남산단 근로자종합복지관 강당에서 구인업체 15개, 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된 바 있다.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 이상걸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종합센터'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터미널, 철도역사, 대학가 등 구직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서 수시로 이동식 일자리 센터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는 지난해 3월30일 개원하였으며, 시청1층 민원실과 평동공단 및 첨단산단에 센터를 두고 지금까지 9개월여동안 구직자 2,673명의 취업상담을 실시해 1,369명을 취업시키는 실적을 거두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