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기념 수상자 전수식 열려
광주시, 수출의 탑.산업포장 등 47명 유공표창
| 기사입력 2010-12-17 15:37:23
[광주=타임뉴스]
광주시는 16일 라마다호텔 대연회장에서 제47회 무역의날 기념 수상자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과 임충식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을 비롯한 기업인.근로자.수출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무역협회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술)가 주관하고 광주시가 후원하였던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 수출기업을 발굴.시상해 수출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고, 수출증대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이날 전수식은 세계시장개척과 수출증진에 앞장선 가전용 모터 전문업체인 뉴모텍(주)이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주)호원 5천만불탑, 디케이산업(주) 5천만불탑, 광주인탑스(주) 3천만불탑, (주)동희하이테크 3천만불탑 등 총31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수상업체 17개사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올해 지역의 수출이 크게 선전했음을 반증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2년 연속 수상업체로는 수출이 크게 늘어난 4개사로서 산업용 냉동부품을 생산하는 디케이산업(주)이 작년에 3천만불탑에서 금년에는 5천만불탑을 수상했고, 세탁기부품인 다이케스팅을 생산하는 (주)동양금속이 5백만불탑에서 1천만불탑을, 자동차 프레스를 생산하는 (주)현성오토텍이 1백만불탑에서 3백만불탑을, 세탁기 코일전단을 생산하는 에스피스틸 주식회사가 1백만불탑에서 3백만불탑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수출에 기여한 공로자 16명에게 수출유공자 포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산업포장에 (주)동희하이테크 강인중 대표이사, 대통령 표창에 (주)호원 양진석 대표이사, (주)동희하이테크 오상택 공장장,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등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위기에서 수출증대에 앞장선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격려 등을 위해 전수식을 개최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기업인들이 수출의 탑을 수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상진흥시책을 마련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수출을 독려하기 위해 ‘수출유관기관 기업지원협의회’와 ‘광주지역 FTA 활용지원센터’등 기업지원을 위해 내실있게 운영하고, 수출진흥 융자금 30억원,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지원 사업 4억원,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4억원 등 총 48억원을 투입 광주지역 수출기업의 해외 사장개척과 수출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세관 통계에 의하면, 광주지역의 2010년 11월말 기준 수출액은 105억불로 연말에는 115억불 이상의 사상최대의 수출 실적이 달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007년 101억불 달성)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