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도서관, 아메리칸코너 4월영화제 개최
29일 오전10시, ‘월-E’상영 및 강연
| 기사입력 2009-05-03 11:22:27

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9일 무등도서관 아메리칸 코너에서 4월 영화제와 연사 초청강연을 개최한다.

오후2시부터 오후5시까지 열리는 이날 영화제에서는 쓰레기로 뒤덮여 인간이 살 수 없는 별이 된 지구에 홀로 남아 지구의 재건을 위해 쓰레기를 모으며 살아가는 로봇 ‘월-E’가 탐사로봇 ‘이브’를 만나 우여곡절 끝에 사건을 해결하고 지구인들을 지구로 데려오는 내용을 그린 애니메이션 ‘월-E’(2008년작·104분)를 상영한다.

영화관람 후에는 영화에 대한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에앞서 오전10시45분부터 낮12시까지는 ‘지구의 날’을 주제로 미셸 테일러 주한미국대사관 부영사의 강연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무등도서관 아메리카코너로 전화(062-251-4465) 또는 이메일(gwangju@americancorners.or.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아메리칸 코너에서는 매월 1회 영화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영화토론과 연사초청강연을 병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미셸 테일러(Michelle Taylor) : 주한미국대사관 영사과 부영사UCLA에서 정치학 학사, 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국제 경제학과 라틴 아메리칸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베네수엘라 주재 미국대사관 정치과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에서 2년의 임기를 수행중이다.



타임뉴스: 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