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농촌체험해요’
‘빛고을 농촌체험’오는 25일 광산구 삼도동 동촌마을
| 기사입력 2009-05-03 10:36:27

농촌을 찾아가 직접 체험해보는 ‘빛고을 농촌체험’ 4월 행사가 25일 광산구 삼도동 동촌마을에서 열린다.

광주시가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빛고을 농촌체험’은 오는 12월까지 월 1~2회씩 토요일에 도시민과 학생, 다문화가족 등 연간 7백여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농촌문화를 알리고 농촌의 자연환경과 무등산, 유적지, 맛깔스런 음식문화 등을 연계해 실시하는 농촌체험 행사다.

참가신청은 광주시 농산유통과(062-613-3961)나 홈페이지(http://greentour.gjcity.net)로 하고, 참가비는 1인당 1만원 내외(수확 체험료 및 중식비)다.

이달 행사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와 고사리, 두릅, 쑥 등 봄나물을 수확하고, 인근 석문산 산책로에서 맨발걷기 숲 체험을 통해 도심속에서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내는 시간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 참여 신청자 90여명 가운데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3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일거리를 찾고 우리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임뉴스: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