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국회부의장, 경실련 선정 ‘2013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전 유일 11번째로 국회의원 중 최다 선정 영예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03 18:39: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병석 국회부의장(민주당, 대전 서갑)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이 3일 발표한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경실련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된 박근혜 정부 첫 국정감사에 대한 종합평가와 함께 국정감사 우수의원 34명을 발표했다.

경실련은 “국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정운영의 감시자 역할을 수행해 온 의원들의 노력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상임위별로 우수의원을 선정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또 “이번 발표를 위해 국감 기간 동안 정책 분야 사무국 상근활동가들을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했고, 모두 11개 언론사의 국감 보도를 중심으로 발언 주제, 내용 등을 정리하고 의원들의 정책 자료도 참고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박 부의장은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으로, 또 대전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박 부의장은 “외교부 국감에서는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 문제 등 국가의 기본적 책무와 국제정세 변화를 집중 거론하고 국익에 최우선하는 대책을 주문했으며, 통일부 국감은 개성공단이 재가동을 시작한 것 이외에는 큰 진전이 없는 남북문제의 돌파구를 찾는데 역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한편, 박 부의장은 이번 경실련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발표에 따라 NGO가 선정하는 국감 우수의원에 11번째 선정돼 국회의원 중 최다 선정의 영예를 안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