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전시당, 선거구증설 토론회 24일 개최
중앙당 후속조치도 나와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0-20 15:40: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이장우) 내 <국회의원선거구 증설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곽영교)가 주최하는 ‘대전 국회의원선거구 증설 토론회’가 24일 14시 대전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선거구증설의 당위성 ▲선거구획정의 문제점 ▲증설 및 무산 사례 분석 ▲향후 바람직한 추진방향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발제자는 손혁재 제19대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전 성공회대 정치학과 교수), 토론자로는 △정연정 배재대 공공행정학과 교수 △문창기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정완숙 (사)디모스 상임이사 △고무열 한국청년유권자연맹 대전지부위원장이 참여하며, 사회는 유병로 한밭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가 맡았다.

한편 대전시당은 선거구증설과 관련해 “중앙당 기획조정국이 ‘대전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조속히 국회차원의 선거구획정위원회를 구성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토론하고 합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며 20일 내부 문서를 공개했다. 이는 지난 9월25일 전국시도당위원장 회의에서 이장우 대전시당위원장이 황우여 대표에게 건의한 사항에 대한 검토의견 및 후속 조치에 따른 것이다.

이어 시당은 “기조국이 선거구획정 개선의 필요성을 당 정책위 산하 안전행정위에 알리고 추후 선거구획정위 구성 시, 당 간사 및 소속 의원들에게도 이를 전달하기로 했다“며 ”대전 국회의원선거구 증설의 당위성에 대해 중앙당에 폭넓은 공감대가 형성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