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인 대전시의회 부의장 민주당 복당 완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26 19:50: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새누리당을 탈당한 임재인 대전시의회 부의장이 26일 민주당에 복당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 오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당원자격심사위원회와 상무위원회를 열고 임재인 대전시의회 부의장의 복당 신청을 허용했다.



임 부의장은 이날 당원자격심사위원회에 앞서 대전시당에서 복당과 관련한 소회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진 뒤 복당원서를 제출했다.

임 부의장은 “민주당에 복당을 해서 이상민 의원과 함께 대전과 유성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른 생각보다는 유성구를 위해서는 민주당으로 복당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컸다”고 복당 배경을 밝혔다.

임 부의장은 이어 “새누리당에서 추진하는 과학벨트에 대해서 한 마디 말도 못하고, 마음만 졸이고 이것이 잘못된 사업이구나 하며 바라만 보고 있었다”며 “이상민 의원과 민주당 당직자들과 함께 엑스포과학공원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고 과학벨트가 원안대로 이어지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복당 허용으로 임재인 부의장은 2008년 3월 당시 열린우리당을 탈당한 지 5년여 만에 민주당에 복당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