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청년 일자리 창출, 가장 큰 현안 과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4-09-26 13:58:51
최민호 세종시장이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전 일자리페스티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은 2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대전 일자리페스티벌’에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민호 시장은 “최근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는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이번 페스티벌이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전과 세종시 청년 모두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세종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최해주신 대전시와 충청투데이, 대전상공회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등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청년들의 일자리 기회 확대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 대전 일자리페스티벌에는 독일 머크사, 성심당, ㈜대전신세계 등 3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청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