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조달청,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지역기업 성장 지원 논의
지역기업 공공조달길잡이 이용 확산 협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09 19:58: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왕정미)은 9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를 방문해 공공조달길잡이를 통한 지역 기업 성장 지원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서 왕정미 청장은 공공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조달전문가가 전담관이 되어 진입부터 수출까지 단계별 맞춤 컨설팅 제도인 ‘공공조달 길잡이’등 적극행정·규제혁신에 대해 안내했다.

정보부족으로 공공조달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제도 활용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조달청에서 지난 3월 시작한 동 제도는 조달청 본청과 11개 지방조달청에 공공조달길잡이 상담실을 마련하고 유선·대면·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요자인 기업 중심의 맞춤형 1:1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전조달청에서 대전‧세종‧충남 수요기관이 관할 기술우수기업이 만든 혁신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우리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5월 22일에 개최한다고 안내했다.

왕정미 대전지방조달청장은 “공공조달시장에 진입을 희망하는 지역 유망기업에게 공공조달길잡이로 실질적 도움이 되는 벗이 되겠다"며 “이를 위해 센터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이용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