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혁신어벤져스 소통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04 23:19: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3일, 충청남도 인재개발원에서 관내 혁신어벤져스 직원 등 소속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소통워크숍 ‘우린 지금 소화중’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전·충청지역의 젊은 공무원들이 올바른 상호소통을 통해 주니어-시니어 공무원 간 화합을 이끌어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슬로건인 ‘소화중’은 혁신어벤져스 직원들이 조직문화개선에 필요한 핵심가치로 선정한 ‘소통, 화합, 존중’을 네이밍 한 것으로 답답한 조직문화를 시원하게 소화하겠다라는 의미이다.

워크숍은 조직문화개선 전문강사를 초빙해 ‘셀프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에피소드카드 등을 통해 자신의 사례를 공유하고는 게이미피케이션 형태의 교육을 받았고, 우수기관 분석 및 관련 도서를 통한 조직문화개선 아이디어 발표 및 토론, 팀워크 향상을 위한 팀빌딩 게임 순으로 진행됐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주니어 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직원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조직문화 개선에 최선을 다해 직원들이 일하기 편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