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청년모임활성화사업, 꿈을잡고(JobGo)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25 00:03: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청년들이 그동안 생각만으로 그쳤던 활동들을 직접 시도해 보고,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청년모임활성화사업 ‘꿈을잡고(JobGo)’를 추진한다.

‘꿈을잡고(JobGo)’는 3인 이상 모임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며, 청년들의 많은 호응으로 올해는 전년보다 2팀을 더해 소모임 12팀, 프로젝트 실행모임 2팀 등 총 14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소모임 50만원, 프로젝트 실행모임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5월부터 10월까지 함께 소속감을 느끼며 자유롭게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구는 활동기간동안 퍼실리테이터를 매칭하여 청년들이 모임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임은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자격 및 선발기준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여 5월 10일까지 이메일(kkumjobgo@google.com)로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매년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활동을 보며 같은 마음으로 미래를 응원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꿈을잡고 사업이 많은 청년들의 꿈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