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조선대, 외국어‧국제교육 활성화 위한 협력 모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24 16:30:38

▲광주교육청이 24일 조선대학교 청출어룸에서 조선대와 협의회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청이 24일 조선대학교 청출어룸에서 조선대와 협의회를 갖고 광주 외국어‧국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시교육청 소속 조선대학교교육협력관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외국어교육부서, 조선대학교 대외협력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뤄졌다.

각 기관은 각자 추진해오던 국내·외 한국어 교육 및 국제교류·문화탐방 사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교육청이 운영 중인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글로벌 문화 체험 스페셜 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우리 지역 최고의 외국어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조선대가 교육청 사업들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을 글로벌 리더로 길러내기 위한 일에 지역사회의 힘을 더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